
해당 상품들은 애니메이션 속 주인공 짱구가 먹었던 음식들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팬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출시 약 반년 만에 80만 개가 판매됐다. 짱구 콜라보 시리즈의 판매 호조에 CU의 HMR 매출은 전년 대비 28.5%나 증가했다.
'짱구 매콤 납작당면' 2종(각 5500원)은 쫄깃한 납작 당면을 사용해 식감을 살리고 매콤함을 가미한 크림과 로제 소스로 맛의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의 입맛을 타깃팅 했다. 상품 구매 고객에게는 3월 한 달 동안 생수 500ml도 증정한다.
짱구 캐릭터 패키지의 사과(2000원)와 바나나(1500원)도 출시하며 캐릭터 콜라보의 범위를 처음으로 과일까지 확대한다.
이번 시리즈에는 짱구 애니메이션의 주요 등장인물인 짱구, 맹구, 유리 등의 캐릭터가 그려진 우표씰 50종을 랜덤으로 담았다. 종이 우표씰 40종과 홀로그램 우표씰 스티커 10종으로 구성했으며 특히 금박으로 된 한정판 홀로그램 우표씰 스티커 2종을 랜덤으로 동봉해 고객들의 소장 욕구를 높였다.
김배근 BGF리테일 HMR팀장은 "캐릭터 콜라보가 유통업계 전반적인 메가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한정판 짱구 캐릭터 우표씰을 넣은 상품을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