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사장님만 입장 가능한 커뮤니티, '캐시노트 사장님 토크' 공개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2023.02.14 14:56
글자크기
진짜 사장님만 입장 가능한 커뮤니티, '캐시노트 사장님 토크' 공개


전국 130만 사업장에 도입된 경영관리 서비스 '캐시노트'를 운영하는 한국신용데이터 비상장 (78,000원 0.00%)는 사업자등록증을 인증한 '사장님'만 참여 가능한 커뮤니티 서비스 캐시노트 사장님 토크를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캐시노트가 새롭게 선보인 토크 서비스는 '사장님'만 모인 폐쇄형 커뮤니티다. 캐시노트 사장님 토크는 익명성을 바탕으로 사장들 간 의견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다. 커뮤니티 카테고리는 일상, 질문, 자랑, 나눔 등으로 구성해 사장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기존 자영업자 커뮤니티는 플랫폼 내 가입 절차를 따르면 누구나 활동이 가능해 사장들의 고민이 사장들의 생각과 다르게 외부에 공개되는 경우가 많았다. 캐시노트 사장님 토크는 사장이 원하는 경우에만 사업과 고민 내용이 외부에 알려지도록 설계됐다.

소상공인 사장들의 목소리를 듣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소통 창구도 마련됐다. 명함 등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내용과 함께 △취재 대상 △취재 목적 등을 메일로 적어 보내면 담당 부서 검토 후 일정 기간 동안 사장들이 볼 수 있도록 게시판에 등록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사장들과 전문가가 직접 소통하는 기회도 확대한다. 지역 별로 정기적인 오프라인 모임을 마련해 전문가의 1대 1 컨설팅이나 세미나를 진행한다. 지역 소상공인들의 지속적인 만남의 기회도 마련할 예정이다. 오프라인에서 만나기 어려운 회원들도 서비스 내 '궁금해요' 를 통해 문의를 남기면 전문가의 답변을 받아볼 수 있다.

손성준 한국신용데이터 콘텐츠 비즈니스 총괄은 "캐시노트가 선보이는 폐쇄형 커뮤니티 토크는 사장들이 사업 중 생기는 고민, 일상, 질문과 정보를 마음 편하게 나누며 위안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공간을 마련하고 전문가들의 노하우가 담긴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했다"며 "이번 서비스 출시로 많은 소상공인이 꼭 필요로 하는 서비스로 다시한번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