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 관계자는 "코로나19 엔데믹 전환 기조에 따른 야외 활동 증가와 더불어 기존 업체 대비 차별화된 스타일과 감성적인 색감 등으로 인해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판매량이 급증했다"라며 "MZ세대에게 인기를 끌면서 매장당 매출액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여성, 키즈 라인업 강화 및 고급화 라인업을 추가해 다변화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판매량 증가는 브랜드 인지도 향상으로 이어지고 있다. 백화점 및 아울렛 매장에 입점한 기존 매장은 주요 위치로 이전하고 있으며, 매장 크기도 확장되고 있다. 최근에는 브랜드 고급화를 위해 삼성전자의 갤럭시S23과 협업을 진행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 협업을 추진해 브랜드 위상을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감성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올해는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글로벌 진출의 원년이 될 것이며, 중화권 시장 공략을 위해 다양한 전략을 준비 중"이라며 "올해에도 매 순간 최선을 다해 큰 폭의 성장을 이루어 내는 한편 입지를 강화해 나가는 성과를 보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회사의 이번 실적은 증권 업계의 예상을 뛰어넘는 어닝 서프라이즈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감성코퍼레이션의 2022년도 실적에 대해 주요 증권사들은 매출액 1174~1176억 원, 영업이익 144~153억 원을 전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