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 언제?"…NHN페이코에서 '한눈에'

머니투데이 윤지혜 기자 2023.02.14 10:09
글자크기
/사진=NHN페이코/사진=NHN페이코


NHN (24,900원 ▼350 -1.39%)페이코는 20~30대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금융 탭을 전면 개편하고 '금융 캘린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페이코는 △금융 자산 조회 △지출 분석 △맞춤 대출 등 기존 금융 서비스를 한 화면에서 더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UI(사용자 인터페이스)와 UX(사용자 경험)을 개편했다.

자산관리 기능에서는 화면에 노출되는 자산 순서, 금액 노출 여부 등을 이용자가 원하는 대로 변경할 수 있다. 보험료, 이자 납입일, 카드 결제일 등 맞춤형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 버디' 기능도 상단으로 배치했다. 여러 대출 상품 한도와 금리를 한번에 비교할 수 있는 맞춤대출 서비스도 금융 탭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 관심도 등 다양한 테마별 인기 금융상품 추천 서비스와 대출 이자 계산기, 대출 관련 꿀팁 등의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

청년 금융정책, 공모주 청약 일정, 세무 일정 등 다양한 금융 일정과 혜택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금융 캘린더도 선보였다. 특히 개인 맞춤형 청년 정책 큐레이션 플랫폼 '열고닫기'와 제휴해 △청년저축계좌 모집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청년 일자리 정책 등 청년 맞춤형 일정을 적시에 제공한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청년 맞춤형 금융정책과 세무 일정 등을 핀테크사 최초로 제공하는 등 MZ세대를 위한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경쟁력을 강화해 국내 대표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