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 유튜버' 권상혁…"월수입 1억5000 정도, 연 매출 10억"

머니투데이 박효주 기자 2023.02.12 18:00
글자크기
/사진=KBS 2TV 방송화면 갈무리/사진=KBS 2TV 방송화면 갈무리


100만이 넘는 구독자를 가진 유튜버 권상혁이 자신의 매출을 밝혔다.

12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는 107만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유튜버 권상혁이 보스로 출연했다.

권상혁은 "저는 춥다, 힘들다, 잠 온다, 이런 걸 모른다"라고 소개한 뒤, "우리 직원들은 회사를 너무 좋아한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권상혁은 한 달 수익을 묻는 말에 "외제 차?"라고 답했고, MC들은 "구체적으로 알려달라"고 했다. 이에 "한 포르O 정도"라고 하자, 김숙이 "한 1억5000만 원 정도냐"고 다시 물었고 권상혁은 "그 정도"라고 답했다.

그는 '자신의 차별점'에 대해 "많이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 저처럼 몸을 계속해서 유지하는 사람이 없다"며 "대체 불가 캐릭터라고 보시면 된다"고 자신했다.



또한 그는 "얼굴도 훈훈한데 먹방 유튜버 통틀어 유일하다"라며 "사실 제가 직업군인이었고 트레이너로 오랜 시간 일하다가 운이 좋게 먹방 유튜버가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연 매출은 10억 원 정도다"라며 "MZ를 대표하는 젊은 보스다, 얼마나 재밌게 회사에 다니는지 보여주고 싶다"고 강조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