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분기 기준으로는 매출이 2223억원, 영업이익이 120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0.4%, 3.2% 늘었다. 4분기 거래액은 10조원. 전통적인 커머스 성수기 효과와 함께 엔데믹에 따른 여행·항공 등 리오프닝 업종의 거래대금 성장이 4분기 외형 성장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다만 상품평가손실 등 일시적인 비용 반영으로 이익성장은 다소 둔화됐다.
NHN KCP는 성장 모멘텀을 해외 가맹점으로 삼고, 10년 이상 해외 가맹점 확보에 힘썼다. 이 결과 국내에 진출한 글로벌 브랜드사 다수와 계약을 맺고 독점적으로 결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올해는 이들 가맹점 대상으로 추가 서비스를 제공하며 해외 거래액의 고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NHN KCP는 지난해 셀프 주문 키오스크, 클라우드 기반 체리포스 앱 출시를 완료했다. 올해 초에는 자체 단말기에 글로벌 브랜드 인증을 완료해 신용카드, 간편결제 등 가맹점이 필요로하는 결제수단을 모두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박준석 NHN KCP 대표이사는 "성장을 위한 회사의 계속된 투자와 도전이 경기둔화에도 불구하고 시장을 아웃퍼폼하는 성과를 지속 창출하고 있다"며 "올해는 매출 1조를 바라보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외부 환경 변화에 더욱 빠르게 대응해 계속된 외형 성장을 이어나가고, 수익성도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