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길게 보고 힘을 모으는 중…투자의견 '매수'-삼성

머니투데이 홍순빈 기자 2023.02.10 07:51
글자크기
아프리카TV, 길게 보고 힘을 모으는 중…투자의견 '매수'-삼성


삼성증권이 아프리카TV (99,700원 ▼700 -0.70%)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 목표주가를 12만원으로 유지했다. 투자 확대로 단기 실적 부진은 불가피하지만 장기적 관점의 매력은 여전히 높은 상태라는 의견이다.

10일 오동환 삼성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 아프리카TV의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보다 37% 감소한 155억원으로 컨센서스(시장 기대치)를 6.7% 하회했다"며 "경기 위축과 구글플레이의 인앱 결제 중단 영향으로 플랫폼 매출이 3.1% 감소했고 월드컵 중계료, 연말 BJ 시상식 등 계절적 영업비용이 증가해서"라고 했다.



오 연구원은 "긍정적인 부분은 광고 매출은 경기 둔화에도 전년 동기 보다 39% 오르는 고성장을 이어갔고 지난해 상여금을 축소하며 비용 절감 노력을 했다"며 "지난해 4분기 월간 순시청자(MUV)는 월드컵과 신규 스트리머 유입 효과로 전분기 보다 10% 증가했다"고 말했다.

이어 "아프리카TV는 외부 환경 변화 호재를 맞이해 상반기 내 개인화 화면 도입을 포함한 UI/UX 개편과 송출 화질 개선을 진행해 시청자 유입을 촉진할 계획"이라며 "이미 신규 유입된 BJ를 중심으로 마인크래프트 방송 등 Z세대를 위한 콘텐츠 증가가 나타나고 있어 시청자층 확대가 기대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경기 둔화와 투자 강화로 영업이익이 줄고 있지만 장기 서비스 경쟁력을 고려하면 합리적인 전략"이라며 "국내 상황이 개선되고 있고 하반기 경기 회복이 예상되는 만큼 중장기적 관점의 투자는 여전히 유효하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