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서비스는 '제작 협의' '구축 진행' '완료', 세 단계로 진행된다. 제작 협의 단계에서는 영업대표 및 챗봇 기획자의 1대1 컨설팅을 제공한다. 구축 진행 단계에서는 카카오톡 채널 가입 및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연동 등 각종 준비 작업과 챗봇 시나리오 제작, 챗봇 구축이 이뤄진다. 시나리오에 따라 고객과 협의된 일정에 맞춰 챗봇을 오픈할 수 있다. 챗봇 오픈부터 진행되는 완료 단계에서는 1대1 챗봇 에디터 교육과 매뉴얼 등 사후지원을 제공한다.
또 고객지원, 커머스, 마케팅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엠비아이솔루션의 다른 서비스와 연동이 가능하다. 이를테면 '챗봇 유입을 통한 1차 응대' '상담원을 연결하는 2차 채팅상담 응대' '카카오톡 간편 회원가입과 메세지 발송을 통한 마케팅' 등이다. 무신사, 신세계인터내셔날, 현대리바트, 푸르지오, LX하우시스, 영등포구 시설관리공단, 국방FM 등이 해피톡 챗봇과 솔루션을 연동해 맞춤 사용 중이라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한편 엠비아이솔루션은 카카오톡 최초 공식 딜러사로서 2016년 국내 최초 채팅상담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 '해피톡'을 개발했다. AICC(인공지능 컨택센터) SaaS 솔루션 '상담콜'과 온사이트 마케팅 솔루션 '헤이데어'로 최근 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