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드민턴 스타 안세영, 나주시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쾌척

머니투데이 나주(전남)=나요안 기자 2023.02.08 14:13
글자크기

"나주 밤하늘의 별 보며 꿈 키워"소감 밝혀…월드투어 3개 대회 결승 진출, 2주 연속 우승

대한민국 여자 배드민턴 간판인 안세영이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진천국가대표 선수촌에서 부친(안정현 씨)에게 전했다. /사진제공=나주시.대한민국 여자 배드민턴 간판인 안세영이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진천국가대표 선수촌에서 부친(안정현 씨)에게 전했다. /사진제공=나주시.


배드민턴 세계랭킹 2위, 국가대표 에이스인 안세영이 고향인 나주시에 고향사랑기부금을 쾌척했다.

전남 나주시는 지난 7일 한국 여자 배드민턴 간판 안세영(21·삼성생명) 이 고향사랑기부제 최고액인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8일 밝혔다.

안세영은 지난달 3차례나 세계배드민턴연맹(BWF) 월드투어(말레이시아·인도·인도네시아)에서 결승에 올라 우승 2회, 준우승 1회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다음 달 열리는 독일오픈과 전영오픈을 준비중인 안세영은 최근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 머무는 동안 부친 안정현 씨에게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전했다.

안세영은 "어린 시절 대부분을 나주에서 보냈다"며 "힘이 들 때면 밤하늘의 별을 바라보며 언젠가 나도 별처럼 빛날 수 있길 바랬다"고 말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3개 대회 결승진출, 2주 연속 우승 금자탑으로 대한민국과 고향 나주를 빛낸 안세영 선수에게 축하와 응원을 전한다"며 "고향을 잊지 않은 안 선수의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기부금을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기부자)이 주소지 이외 지역에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을 받고 기부를 받은 지역에서는 기부자에게 답례품을 제공하는 제도다.

나주시는 나주배, 쌀, 잡곡세트, 멜론, 천연염색제품, 나주목사내아 숙박체험권 등 답례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기부자의 폭넓은 선택을 위해 나주사랑상품권과 나주시 지자체 쇼핑몰 '나주몰'과 연계된 마일리지(포인트)를 답례품으로 제공한다.


나주시에 기부하고자 하는 개인은 '고향사랑e음'을 이용하거나 전국 농협은행 창구를 방문해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