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매틱, 국내 최초 MSP를 위한 고객·빌링 관리 솔루션 출시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2023.02.08 1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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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비용 절감 서비스를 제공하는 그루매틱(대표 에릭 킴)이 최근 MSP(Managed Service Provider,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제공사)를 위한 고객·빌링 관리 솔루션 '페이어프로'(PayerPro)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그루매틱 관계자는 "일반적인 MSP의 경우 고객사 정보, 빌링, 청구서 등을 수동으로 관리하는 경우가 많다"며 "국내에는 MSP 대상 솔루션이 적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했다.



이번에 그루매틱에서 출시한 페이어프로는 MSP의 클라우드 빌링 업무 간소화와 효율적인 고객사 관리를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자사 매출 현황 및 추이를 파악할 수 있는 대시보드 △고객사 정보 및 고객사별 계약·할인·부가서비스 등 맞춤 정책 관리 기능 △청구서 자동 생성 및 발행 기능 등을 제공한다. MSP가 고객사의 정보와 빌링을 하나의 솔루션으로 쉽게 관리할 수 있다. 기존 수동 작업을 자동화해 효율적인 워크플로우도 가능하다.

또 그루매틱의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 솔루션 '코스트클리퍼'(CostClipper)와 연동도 가능하다. 고객사가 클라우드 사용 및 비용 현황을 파악하고, 인스턴스·리소스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효율적인 클라우드 운영이 필요한 고객사와 MSP 모두가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현재 페이어프로는 고객사 및 빌링 업무를 수동으로 하는 중소·중견 MSP 등에 공급을 시작됐다. 업체에 따르면 특히 인력이 부족하거나 영업 인력이 중요한 MSP의 경우 페이어프로 도입 효과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MSP사인 콤텍시스템의 한 관계자는 "페이어프로와 코스트클리퍼를 함께 도입해 빌링 업무를 간소화했다"며 "고객에게 비용 최적화라는 차별화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콤텍시스템은 MSP로서의 경쟁력을 한 단계 더 제고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MSP 사업자로서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확보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에릭 킴 그루매틱 대표는 "국내의 경우 MSP 대상 솔루션이 아직 부족한 것이 현실"이라며 "이제는 MSP가 페이어프로를 통해 고객사 관리와 빌링 업무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그루매틱은 기업이 클라우드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클라우드 고민을 돕는 솔루션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했다.


사진제공=그루매틱사진제공=그루매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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