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56%가 가입했다, CJ ONE 가입자 2900만명 돌파

머니투데이 황국상 기자 2023.02.07 0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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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민 56%가 가입했다, CJ ONE 가입자 2900만명 돌파


CJ 그룹의 멤버십 서비스 '씨제이 원'(CJ ONE)의 가입자가 2900만명을 돌파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7일 이 회사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CJ ONE이 2010년 론칭 후 꾸준히 성장세를 유지한 가운데 지난해에도 한 해 동안 100만명 이상이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지난해 신규 회원 중 MZ세대로 불리는 10~30대가 약 70%를 차지했다. 연령별로는 10대가 전체의 37%, 20대가 25%를 차지했다.

CJ ONE은 CJ 브랜드를 포함한 30여곳의 제휴 브랜드에서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지속되는 경기 침체로 알뜰 소비가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포인트 이용 활성화, 이벤트 참여 등 멤버십 서비스 사용도 늘었다는 평가다.



CJ ONE 누적 이용금액은 최근 5년간 20조원을 기록했다. CJ ONE 포인트의 적립·사용과 연계된 제휴 브랜드 이용금액도 2021년 대비 2022년에 15% 늘었다.

CJ ONE은 △최대 5%의 적립률 △엔터테인먼트, 쇼핑, 외식 등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 포인트 적립 및 사용 △전시·공연과 제휴를 통한 문화 마케팅 △다양한 이벤트 및 혜택으로 이용자들에게 어필해왔다.

CJ ONE은 오는 23일까지 신규 서비스인 '포인트 플러스' 선착순 1만 명 모집 이벤트를 진행하고, 대상자에게 포인트 리워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기영 CJ ONE 마케팅 파트장은 "최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칸타(KANTAR)와 자체 시행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20~30대 소비자들은 CJ ONE을 트렌디하고, 라이프스타일과 잘 맞는 서비스로 인식하고 있다"며 "올 한 해도 MZ 세대를 대표하는 멤버십 서비스로서 CJ ONE은 회원들에게 더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신규 서비스 도입 및 혜택을 강화하고 제휴처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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