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시간 후면 집에 가셔야 한다" 질문에 행안장관 답변은?

머니투데이 이창명 기자 2023.02.06 18:09
글자크기

국회 대정부질문

(서울=뉴스1) 이재명 기자 =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03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 ‘정치·외교·통일·안보’ 분야 대정부 질문에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문을 듣고 있다. 2023.2.6/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서울=뉴스1) 이재명 기자 =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03회 국회(임시회) 제2차 본회의 ‘정치·외교·통일·안보’ 분야 대정부 질문에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문을 듣고 있다. 2023.2.6/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6일 국회 대정부질문에 출석해 야당(더불어민주당)의 탄핵소추안 제출과 관련 "나중에 정리가 되면 그때 말씀드리겠다"고 밝혔다.



이 장관은 이날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탄핵소추안 국회 제출에 대한 심경을 묻자 이같이 답했다. 또 정 의원이 "72시간 후면 집에 가셔야 되는데 집에 가서 뭐하실 생각이냐"고 언급하자 "그런 말씀에 대한 답변은 적절치 않다"고 말했다.

탄핵소추안은 국회 본회의에 보고된 뒤 72시간 내 표결이 이뤄져야 한다.



앞서 민주당은 이날 오전 비공개 의원총회를 통해 이 장관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당론으로 채택했다. 정의당과 기본소득당도 함께 이 장관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제출했다. 재적의원 3분의 1 이상이 발의해 재적 의원 과반수가 찬성하면 가결된다. 더불어민주당은 현재 과반 의석(169석)을 확보하고 있다. 오는 8일 표결에 나설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