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 리뉴얼'한 아산나눔재단 "미래세대에 더욱 다양한 지원"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2023.02.06 09:16
글자크기
'CI 리뉴얼'한 아산나눔재단 "미래세대에 더욱 다양한 지원"


아산나눔재단이 6일 CI(기업 이미지)를 전면 리뉴얼해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CI는 기존 아산나눔재단의 정체성은 살리되 사용성을 개선하고 활용도를 높여 기능성을 강조했다. 또한 아산나눔재단 사업 내용에 맞춰 도전하고 성장하는 청년 창업가와 사회혁신가에 어울리는 컬러와 심볼을 적용해 진취적이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담았다.



로고는 법인명인 '아산나눔재단'을 글자로 나타내는 워드마크를 그대로 사용해 축적된 시각 자산을 계승하고자 했다. 손 글씨 느낌을 적용했던 이전 심볼과 달리 신규 심볼은 단순화시켜 젊고 실용적인 느낌을 살렸다. 브랜드 컬러는 기존 재단이 사용하던 진녹색보다 명도와 채도를 밝힌 초록색을 메인으로 지정했으며, 이외 연한 베이지와 연녹색 등을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산나눔재단은 공식 홈페이지 및 소셜 미디어 채널을 시작으로 모든 프로그램 제작물에 신규 CI를 단계적으로 적용해나갈 방침이다. 다만 환경적 측면을 고려해 기존 CI가 사용된 제작물과 기념품 등은 모두 소진 후 교체할 계획이다.



장석환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이번에 리뉴얼한 CI가 미래세대에 친근하게 다가가고, 시각적으로 재단의 정체성을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청소년 기업가정신 교육부터 청년창업 지원, 사회혁신가 양성 등 우리 미래를 이끌어갈 이들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만큼 아산나눔재단은 새로운 CI 철학에 맞는 전방위적 지원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산나눔재단은 고(故) 아산 정주영 현대 창업자 서거 10주기를 기념해 출범한 공익재단으로 2011년 10월 설립됏다. 아산나눔재단은 미래 창업가와 사회혁신가를 육성하는 청소년 기업가정신 확산 사업, 창업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청년창업 지원 사업, 사회변화를 이끄는 사회혁신가 양성 사업, 연구 자료 개발 및 파트너십 확장 등을 통한 혁신 생태계 조성 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