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2023년 제1회 창직진로지도사 1급 강사 양성과정' 진행

머니투데이 홍보경 기자 2023.02.03 17:01
글자크기
창직진로교육 전문 기업인 메인콘텐츠(대표 임한규, 김태성)가 지난 1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온·오프라인으로 '2023년 제1회 창직진로지도사 1급 강사 양성과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성과정의 모집은 울산 및 부산지역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사진제공=메인콘텐츠사진제공=메인콘텐츠


창직진로지도사란 창직이라는 콘텐츠를 가지고 학생들의 진로를 도와주는 조력자로서 학교, 진로기관, 청소년센터 등 다양한 범위에서 활동하는 강사를 말한다.



메인콘텐츠의 '창직진로지도사 1급 강사 양성과정'은 다양한 교구(보드게임, 카드 등)를 활용해 누구나 쉽게 창직을 할 수 있게 구성돼 있다.

이번 자격과정은 1,2일차에는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3일차에는 수강생들이 직접 교구를 플레이 할 수 있게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1일차 △오리엔테이션 및 창직특강 △산업의 변화에 따른 직업의 변화 이해 △스테이션 강점에 대한 이해 △실제 직무 이행의 중요성 △4차산업혁명의 기회와 위협의 이해, 2일차 △아이디어 발상법 △창직의 3원리의 이해 △직업 진로의 다양성으로 구성됐다. 3일차에는 각 파트 별 다양한 교구들을 가지고 게임 플레이를 진행했으며, 끝으로 강의 시연과 피드백이 이뤄졌다.



창직진로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누구나 쉽게 양질의 청소년 교육이 가능하며 자격증 취득 후에는 메인콘텐츠와의 강사 계약을 통해 활동한다.

메인콘텐츠의 최동혁 상사는 "자체 개발 워크지와 스티커 외에 보드게임 및 카드 등의 교구를 활용하는 메인콘텐츠의 차별화된 교육으로 청소년들의 조력자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