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 3/사진제공=폴스타코리아
폴스타코리아는 지난해 2794대의 중형 전기 세단 폴스타 2를 판매했다. 지난해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등록된 전기차 단일 모델 중 가장 많이 판매됐다. 출범 첫해 2000대 이상 판매한 브랜드는 폴스타가 유일하다. 출시 첫해 폴스타 웹페이지 방문 660만회와 더불어 약 20만명의 고객이 전시장 폴스타 스페이스를 방문하는 성과도 있었다.
지난해 10월 세계 최초로 공개된 폴스타 3는 브랜드 최초의 SUV로, 순수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 고급 편의사양과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등 기술을 집약한 플래그십 SUV이다.
폴스타 3 내부/사진제공=폴스타코리아
폴스타 3는 3분기 중 선보일 예정이며, 가격과 고객 인도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부분변경 폴스타 2도 내놓는다.
4만6000여 건의 현장 고객상담과 1100여 건의 현장 시승 기회를 제공하며 소비자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올해도 소비자와의 접점 강화를 위한 전국 단위의 전시 및 시승 행사는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차량을 직접 보고 시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에 주력할 예정이다. 지속적인 홈페이지 개편도 진행해 차량 정보 확인, 시승 신청, 주문이 더 쉬워지도록 할 방침이다.
함종성 폴스타코리아 대표는 "올해는 플래그십 SUV 폴스타 3를 통해 '프리미엄 대형 전기 SUV' 시장까지 브랜드의 스펙트럼을 더욱 확장할 것"이라며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확실히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