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니아, 탈모방지 화장품 '코스메르나' 英 인증 포털에 등록

머니투데이 정기종 기자 2023.02.02 09:02
글자크기

지난해 12월 유럽 CPNP 이은 성과…해당 지역 화장품 유통·판매 필수조건

바이오니아 탈모방지 기능성 화장품 '코스메르나' /사진=바이오니아바이오니아 탈모방지 기능성 화장품 '코스메르나' /사진=바이오니아


바이오니아 (26,100원 ▲1,000 +3.98%)는 지난해 말 CPNP 등록(유럽 화장품 인증 포털)에 이어 최근 SCPN(영국 화장품 인증 포털)에 탈모방지 기능성 화장품 '코스메르나' 제품 등록을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SCPN 등록은 영국 내 화장품의 유통과 판매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절차다. 영국 소재 책임자(RP)를 필수로 지정해야 하며, 현지 자격을 인정받은 인원이 제품 안전성을 평가해야 하는 등 요구 사항이 엄격하다.



바이오니아는 유럽 전역 판매를 목표로 지난해 말 CPNP가 등록 이후 SCPN 등록 사전 준비에 돌입했다. 이번 SCPN 등록으로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즈에서도 코스메르나 출시를 할 수 있게 됐다. 이로써 코스메르나 판매가 가능한 유럽 국가는 총 32개다.

바이오니아는 유럽에서 열리는 탈모 또는 화장품 분야 학회와 박람회 등에 참가해 현지 바이어 발굴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달 26~28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세계 최대 국제미용성형학회 'IMCAS World Congress 2023'에 참여해 네트워크 확보에 나서는 등 인프라 구축이 한창이다.



바이오니아 관계자는 "코스메르나 본격적인 출시 이전부터 학회나 박람회를 통해 관심을 보내고 있는 전세계 바이어들이 많다"며 "지속적인 네트워킹과 함께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빠른 시일 내에 실질적인 매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