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유튜브 개설 "친환경 플라스틱 문화 전해요"

머니투데이 우경희 기자 2023.02.01 15:55
글자크기
SK케미칼 유튜브 개설 "친환경 플라스틱 문화 전해요"


SK케미칼이 유튜브 채널 '화학과 바이오의 케미스토리'를 개설하고 친환경 플라스틱 사용 문화 전파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SK케미칼은 회사에 입사한 유튜브 담당자가 영상 제작을 위해 고민하는 에피소드를 담은 론칭영상을 공개했다. 이를 통해 본사와 연구소가 위치한 사옥 에코랩의 사무 공간과 휴게 공간을 소개하고, 지난 해 말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전시된 그린 소재 팝업 스토어 현장을 전했다.



회사는 이 채널에 △리사이클링 플라스틱·바이오 소재 등 그린 소재의 필요성과 특장점 △환경 친화적 소비 습관을 위한 캠페인 △의약품·바이오 사업 및 건강 정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및 채용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로드 할 예정이다.

전성철 SK케미칼 커뮤니케이션 실장은 "플라스틱과 지구 환경의 공존을 위해서는 리사이클링 등 기술 개발과 더불어 화학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 등 많은 이해관계자들의 공감대와 동참이 필수적"이라며 "보다 많은 사람들이 플라스틱 문제 해결에 대해 관심을 갖고 환경 문제 해소를 위해 함께 노력할 수 있도록 유튜브를 통해 친근감 있게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K케미칼 공식 채널은 유튜브 내 'SK케미칼', 'SK케미칼 브이로고' 등 키워드 검색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고, SK케미칼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접속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