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대우·GS·롯데건설 컨소, 대단지 '인덕원 퍼스비엘' 3월 분양

머니투데이 배규민 기자 2023.02.01 14:56

글자크기

초중고 도보…평촌신도시·복합 역세권 인덕원 생활권
2180가구 대단지 다양한 커뮤니티·공원형 단지로 조성

인덕원 퍼스비엘·견본주택 위치도/사진=대우건설 인덕원 퍼스비엘·견본주택 위치도/사진=대우건설




대우·GS·롯데건설 컨소시엄이 오늘 3월 경기도 의왕시 내손동 661번지 일원에 '인덕원 퍼스비엘'을 분양할 예정이다.

인덕원 퍼스비엘은 지하 4층 ~ 지상 34층 14개동 전용면적 39~84㎡총 2180가구 대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586가구가 일반분양 될 예정이다. 청년 신혼부부 등 1~2인 가구를 위한 소형평형부터 74·84㎡까지 다양한 평형이 공급된다.

인덕원 퍼스비엘은 경기도 의왕시 내손라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으로 지역 내 선호 입지에 대형 건설사가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한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다.



입지는 내손초, 내동초, 백운중, 백운고 등 도보권 내 초·중·고교가 위치한 원스톱 학세권 단지다. 경기도 최대 규모 학원가로 꼽히는 평촌학원가와 벌말도서관 등 다양한 교육시설이 주변에 있다.

단지 앞에 학의천이 위치하며 학의천 시민쉼터와 산책로 등 수변시설이 조성돼 있다. 포일공원, 내손체육공원도 인접해 있어 입주민들이 휴식·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이마트, 뉴코아아울렛, 한림대학교성심병원 등이 가깝다.

교통여건도 뛰어나다. 1.4km 거리에 위치한 4호선 인덕원역과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을 통해 서울 강남과 과천 등 수도권 접근성이 좋다. 단지 가까이 위치한 인덕원역은 GTX-C 노선 계획에 포함되었으며, 안양 과천을 거쳐 판교까지 잇는 월곶~판교 복선전철(월판선)도 추진 중이다. 또 인동선(인덕원~동탄 복선전철)도 2026년 개통을 앞두고 있어 경기도 동남부쪽으로 이동이 수월해지는 등 수도권 남부 교통의 중심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인덕원 퍼스비엘은 브랜드 대단지에 걸맞게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우선 넓은 녹지와 다양한 테마조경 공간으로 이뤄진 공원형 단지로 꾸며진다. 주출입구부터 공원까지 6600여㎡(약 2000평)에 달하는 통경축 공간에 수경·휴게시설을 배치한 '그랜드비스타'와 광장을 중심으로 수목이 어우러진 에잇센셜가든(Eightsential Garden)이 조성될 계획이다. 에잇센셜이란 Eight과 Essential의 합성어로 8개의 자연친화적 정원 공간으로 만든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 밖에 테마놀이터와 액션그라운드,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공유오피스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금리정점론 기대감이 확산되고 대출금리가 하락세를 보이면서, 인덕원 인근 분양 물량이 빠르게 소진 중"이라며 "특히 인덕원 퍼스비엘은 평촌신도시와 인덕원 생활권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돼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높다"고 말했다.

인덕원 퍼스비엘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일원에 마련되며 오는 3월말 오픈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