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1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열린 GINCON 이달의 인플루언서
지난달 3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한 이번 행사에서 6팀이 1월 이달의 인플루언서를 수상했다.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운동법과 다이어트 정보 등 건강 콘텐츠를 제작하는 유튜브 채널 '삐약스핏'을 비롯해 의족을 착용하며 장애를 극복해 모델 활동을 하는 러시아 출신 인플루언서 '세르미나즈 자브레일', 자기 계발 크리에이터 '검정복숭아'가 GINCON 대표상을 수상했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인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강제되지 않은 영향, 충격을 주는 게 인플루언서 역할"이라며 "학자, 정치인의 영향력보다 인플루언서의 메시지가 대중에 더 많은 파급력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여당 간사인 이용호 국민의힘 의원은 "요즘 장래 꿈을 초등학생들에게 물으면 1위가 유튜버"라며 "우리 사회가 디지털화하고 있기 때문에 영향력 점점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인플루언서들이 우리 사회가 선한 영향을 받고 제대로 갈 수 있는 긍정적인 인프라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박재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030 부산 엑스포를 반드시 우리가 유치해야한다"며 "4월 실사단이 올 때 여러분들이 부산에서 함께하면서 세계에 부산 엑스포를 알려보자"고 제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