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독서 교육 플랫폼 '부커스', NHN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입점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2023.02.01 16:38
글자크기
B2B(기업 간 거래) 구독형 전자책·오디오북 전문기업 부커스(대표 박남석·임동명)는 최근 자사 'B2B 독서 교육 플랫폼'이 NHN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했다고 1일 밝혔다.

부커스는 국내 유일의 B2B 독서 교육 전문 플랫폼이다. 현재 6만7000여 권의 전자책 및 오디오북을 서비스하고 있다. 기관의 니즈에 따라 정액제와 종량제 등 다양한 서비스 모델 및 독서 관련 부가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부커스 측은 NHN클라우드의 B2B 고객들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구독형 전자책·오디오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NHN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했다고 했다.

부커스에 따르면 회사의 독서 교육 플랫폼은 현재 NHN클라우드를 통해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 클라우드 제품 파트너사 계약과 마켓플레이스 입점 등을 통해 NHN클라우드와의 시너지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NHN클라우드 관계자는 "부커스는 B2B 도서 시장에서 교육 플랫폼을 제공하며 활약 중인 독서 교육 전문기업"이라며 "이번 마켓플레이스 입점이 사업 영역을 더욱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부커스 관계자는 "NHN클라우드의 마켓플레이스 입점을 비롯해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B2B 시장에서 전자책 구독 서비스의 저변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커스는 최근 김해시립도서관을 비롯해 전국의 대학교, 공공도서관, 기업, 지자체 등 40여개 기관에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현재 6만7000여 권의 콘텐츠를 올해 3월 말까지 11만여 권 수준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사진제공=부커스사진제공=부커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