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탄올 추진체를 탑재한 선박은 기존 선박유 전용 엔진과 비교할때 고도의 건조기술이 필요해 척당 단가가 높은 고부가가치 선박이다. 최근 주목받는 액화천연가스(LNG) 추진 선박보다 오염물질 배출이 적은 차세대 친환경 선박 모델이다. 국제해사기구(IMO) 및 주요국의 환경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글로벌 주요 해운사들은 중장기 관점에서 LNG 추진선을 넘어 메탄올 추진선을 선호하는 추세로 변하고 있다.
한국조선해양, 2.5조 규모 메탄올 추진 컨테이너선 12척 수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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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탄올 추진체를 탑재한 선박은 기존 선박유 전용 엔진과 비교할때 고도의 건조기술이 필요해 척당 단가가 높은 고부가가치 선박이다. 최근 주목받는 액화천연가스(LNG) 추진 선박보다 오염물질 배출이 적은 차세대 친환경 선박 모델이다. 국제해사기구(IMO) 및 주요국의 환경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글로벌 주요 해운사들은 중장기 관점에서 LNG 추진선을 넘어 메탄올 추진선을 선호하는 추세로 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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