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닝아이, '2023 브랜드파워대상' 보안/인증 부문 수상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2023.01.30 16:58
글자크기
-브랜드파워대상

생체인증 핀테크 스타트업 위닝아이(대표 정우영)가 머니투데이 '2023 대한민국 브랜드파워대상' 보안/인증 부문을 수상했다.

머니투데이 '대한민국 브랜드파워대상'은 산업 경쟁력 향상 및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각 분야별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고 격려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위닝아이 정우영 대표/사진제공=위닝아이위닝아이 정우영 대표/사진제공=위닝아이


코로나19로 인한 정부의 디지털 뉴딜(New Deal) 추진 등 비대면 서비스 확산이 가속화 됨에 따라 비대면, 비접촉 보안 인증 기술의 수요 증가 및 비대면 업무의 중요성과 가치가 부각되고 있다.

주식회사 위닝아이는 지난 10년간 생체 인식을 기반으로 비대면 비접촉 인증 사업 영역에서 대한민국의 IT 산업을 개척하고 선도하는 기업이다. 위닝아이는 비대면 환경에서 본인확인이 가능한 솔루션으로 금융기관, 공공기관 등 비대면 서비스로 전환 체계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력 사업인 비접촉 생체인식 기술(지문/장문)은 다른 기술과 결합하지 않은 위닝아이의 100% 원천기술이며 다양한 환경(기술, 산업)에서의 활용성으로 특히 비대면 업무에서 본인인증 서비스로 활용되고 있다. 현재 금융결제원, 삼성생명, 현대해상, 메리츠화재, 외교부, 도로교통공단, D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등에 솔루션을 도입 및 확대해 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스타트업아우토반코리아' 15개 기업에 선정돼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와 성공적인 PoC를 진행하기도 했다.

정우영 위닝아이 대표는 "출시 1년여 만에 2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지문 스캐너 앱 'iFING SCANNER'와 생체인식 기반의 온오프라인 멤버십 관리 클라우드 서비스 앱인 iFING plus를 개발했다"라며 "이를 통해 그동안 B2B 대상으로 상용화가 되어있던 비접촉 생체인식 기술을 B2B2C 시장으로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정 대표는 "글로벌 IT 기업으로 도약하여 최상의 생체인증 기술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기업으로 거듭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