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유엔협회세계연맹, 세계시민 교육 증진 협약

머니투데이 부산=노수윤 기자 2023.01.25 15:51
글자크기

글로벌 프로그램 학생 참여 체계 구축·상호 발전 추진

장제국 동서대학교 총장(사진 위쪽의 가운데)이 유엔협회세계연맹과 업무협약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동서대학교장제국 동서대학교 총장(사진 위쪽의 가운데)이 유엔협회세계연맹과 업무협약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동서대학교


동서대학교와 유엔협회세계연맹이 지속가능 발전목표(SDGs) 달성을 위한 세계시민 교육(GCE)증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동서대 학생의 글로벌 프로그램 참여를 위한 체계구축과 상호발전을 협력한다.

특히 △지속가능한 목표를 위한 공동 협력 프로그램 마련·추진 △세계시민의식 함양과 갈등관리·문제해결 능력 배양 프로그램 개최 협력 △세계 각국의 고등교육기관과 국제기구를 연결하는 교육 플랫폼 구축 △유엔협회세계연맹 서울사무국 인턴십 프로그램 △사업추진 관련 정보 및 진행상황을 공유할 계획이다.



장제국 동서대 총장은 "UN이 추구하는 지속가능한 목표를 공감하고 학생이 전방위적으로 참여해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세계화를 추진하는 동서대의 중장기적 발전 방향에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지엘 굴란드리스 유엔협회세계연맹 수석담당관은 "이번 기회를 통해 동서대 학생의 지속가능한 목표 참여 등 세계적 활동에 좋은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