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신한큐브온과 '헬스케어 AI 버추얼 휴먼' MOU

머니투데이 홍효진 기자 2023.01.25 11:30
글자크기
(왼쪽부터)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와 이용범 신한큐브온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스트소프트(왼쪽부터)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와 이용범 신한큐브온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스트소프트


이스트소프트 (24,050원 ▼200 -0.82%)가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신한큐브온과 헬스케어 맞춤형 AI(인공지능) 버추얼 휴먼 제작 등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헬스케어 분야에 특화한 AI 버추얼 휴먼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IP 육성과 콘텐츠 제작 등에 협업한다. 신한큐브온이 운영 중인 AI 홈트레이닝 앱(애플리케이션) 서비스 '하우핏'에 도입할 AI 버추얼 트레이너를 제작하고 이를 활용해 강의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이스트소프트의 AI 버추얼 휴먼 기술이 동적인 환경에서도 대응 가능한 만큼 헬스케어 영역에서의 최적화 작업을 빠르게 진행해 상용화 시기를 앞당길 것"이라며 "앞으로 신한큐브온과 함께 자체 개발한 IP는 물론 이스트소프트가 독점권을 확보한 여러 IP도 적극 활용해 헬스케어 시장에서 AI 버추얼 휴먼의 사용성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