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Ent 자회사, '증권형 코인 법제화'에 NFT 사업 확대 '청신호'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3.01.25 08:49
글자크기
블레이드Ent 자회사,  '증권형 코인 법제화'에 NFT 사업 확대 '청신호'


블레이드 Ent (880원 ▼28 -3.08%)는 최근 정부의 '증권형 코인 법제화' 방침에 따라 자회사 블루베리옥션의 NFT 옥션 사이트 및 갤러리사업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라고 25일 밝혔다.



블루베리옥션은 증권형토큰발행(STO) 관련 법률 개정에 따라 사업을 확장할 방침이다. 회사는 ACNY 갤러리스탠과 예술품 NFT옥션 싸이트인 'STAN by B', 실물 갤러리 등을 운영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증권형토큰 법제화로 이미 진행하고 있는 NFT 옥션 사이트 및 갤러리 사업이 더욱 탄력 받을 것으로 예상 된다" 면서 "증권형 토큰 관련 법률 개정에 맞춰 사업을 확장해 업계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금융위원회는 지난 19일 제6차 금융규제혁신회의에서 '토큰 증권 발행·유통 규율체계', '외국인 투자자의 자본시장 접근성 제고방안' 등 자본시장 분야 규제혁신 안건을 의결한 바 있다.

중요 골자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으로 부동산·미술품 등에 조각투자를 할 수 있는 STO의 전면 허용이다. 이는 디지털 가상자산 시장이 본격적인 '제도화 절차'를 밟는 것으로 인식돼 향후 투자 시장 활성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한 가상자산 업계 전문가는 "증권형 토큰이 허용되고 관련 시장이 활성화되면 우선 예술품 분야의 대체불가토큰(NFT)의 상당수가 증권형 토큰으로 넘어갈 가능성이 크다"라며 "증권형 토큰과 유사한 조각 투자의 경우 예술품 분야가 이미 활성화 돼 있어 관련시장이 연계될 가능성 또한 매우 높다. 이에 기존 예술품 NFT 기업들이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본다"라고 예측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