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사이언스, 실리콘렌즈 기반 스마트팜 브랜드 '그린프레소' 상표등록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3.01.20 10:20
글자크기
아이엘사이언스, 실리콘렌즈 기반 스마트팜 브랜드 '그린프레소' 상표등록


스마트 광학솔루션 기업 아이엘사이언스 (3,075원 ▲10 +0.33%)가 실리콘렌즈 기반의 스마트팜 브랜드 '그린프레소(Greenpresso)'를 상표 등록했다고 20일 밝혔다. 회사는 실리콘렌즈 관련 미래 먹거리 사업 범위를 차량 전장사업에 이어 스마트팜으로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그린프레소'는 친환경을 의미하는 '그린'과 커피 종류인 '에스프레소'의 합성어로 캡슐을 넣어 커피를 뽑아내는 에스프레소 머신에서 작동원리를 착안한 식물재배기다.



전용앱에서 원하는 모종 씨앗을 선택하면 메가 스마트팜에서 파종된 모종이 캡슐 형태로 배송되는데 집으로 배달된 모종 캡슐을 그린프레소 기기에 넣어 내장된 알고리즘에 따라 식물을 재배하는 개념이다.

아이엘사이언스 특허기술이 적용된 실리콘렌즈는 식물이 자라는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준다. 기기 안에 설치된 실리콘렌즈는 일반 플라스틱 렌즈에 비해 빛 투과율이 높아 식물이 더 많은 광합성을 통해 빠르게 성장할 수 있어 수확 횟수가 늘어나는 장점이 있다.



또한 IoT(사물인터넷) 기술이 적용된 전용 앱을 통해 성장 환경을 실시간으로 제어할 수 있다. 식물의 종류와 재배 상황에 맞춰 빛의 양과 조명시간을 조절할 수 있다. 수온, 유기물 농도, 물 보충 알림 등 다양한 정보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아이엘사이언스 관계자는 "성장세에 있는 스마트팜 산업과 자사 특허기술이 적용된 실리콘렌즈간에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앞으로 스마트팜을 비롯한 친환경 미래사업 분야에 실리콘렌즈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