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브랜드, 귀여운 캐릭터와 감성 디자인 입는다

머니투데이 허남이 기자 2023.01.18 17:20
글자크기
최근 뷰티업계가 제품 패키지에 친숙한 캐릭터와 감성적인 디자인을 적용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끄는 색다른 컬래버레이션을 시도하고 있다. 유명 캐릭터와 협업을 통해 캐릭터에 대한 충성도가 높은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거나 브랜드만의 감성을 담은 디자인으로 차별화를 꾀하려는 전략이다. 특히 캐릭터 디자인 제휴 제품은 색다른 재미를 주는 동시에 희소성으로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한다.

사진제공=각 해당 브랜드 사사진제공=각 해당 브랜드 사


올리브인터내셔널의 뷰티브랜드 밀크터치는 IPX(구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귀여운 외모와 반전매력을 가진 미니니(minini) 캐릭터를 활용한 '라인프렌즈 미니니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협업은 밀크터치의 대표 제품 '서양송악 진정 크림 점보'와 '서양송악 점보 패드'에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라인프렌즈의 미니니를 더한 귀여운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제공했다.



하이라이트뷰티스가 운영하는 코스메틱 브랜드 키르시 블렌딩은 산리오코리아와 손잡고 '키르시 블렌딩X산리오캐릭터즈 에디션' 2종을 선보였다. 이번 에디션은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 마이멜로디, 쿠로미, 시나모롤 등 3가지 캐릭터를 패키지에 담았으며 키르시 블렌딩의 치크와 파우더, 두 가지 제품으로 출시됐다.

바닐라코는 동화같은 그림체로 주목받는 일러스트레이터 '이슬로' 작가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클린 잇 제로X이슬로 에디션'을 판매 중이다. 이번 바닐라코 클린 잇 제로X이슬로 에디션은 바닐라코의 메가히트 아이템 '클린 잇 제로 클렌징밤 오리지널'에 이슬로 작가의 일러스트를 적용한 한정판이다.



탈모케어 TS샴푸로 유명한 TS트릴리온은 대중적이며 친숙한 디즈니 캐릭터 '위니 더 푸(Disney Winnie the Pooh)'와 제휴해 TS 라퍼퓸 헤어 샴푸와 트리트먼트, 미스트를 선보였다. TS 라퍼퓸 헤어 샴푸, 트리트먼트, 미스트 시리즈는 TS트릴리온이 디즈니 푸 에디션(Pooh Edition)으로 선보이는 제품으로 단백질 아미노산 성분과 식물성 오일이 모발에 보습과 영양을 주고, TS 만의 독자적인 특허 성분을 함유하여 건조한 겨울철 부드럽고 매끄러운 헤어 유지에 도움을 준다. 특히, 프랑스 수석 조향사와 콜라보 한 퍼퓸 헤어 샴푸와 함께 출시된 TS 라퍼퓸 헤어 미스트는 그립감이 좋고 휴대가 용이해 출시 초기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회사 관계자는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