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사이언스, 김수정 신임 연구소장 선임…"임상 역량 강화"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2023.01.16 10:59
글자크기
HLB사이언스, 김수정 신임 연구소장 선임…"임상 역량 강화"


패혈증 치료제를 개발중인 HLB사이언스 (3,490원 ▲150 +4.49%)가 임상시험 및 인허가 전문가인 김수정 박사를 신임 연구소장으로 영입했다고 16일 밝혔다.

김수정 박사는 포스텍에서 석사학위를,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한양대 의생명공학 전문대학원에서 겸임교수를 역임했다. 또 코미팜, 크리스탈지노믹스, 파마리서치 등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에서 항생제 개발과 항암제 개발에 참여하기도 했다.



특히 내성 균주 제어를 위한 항생제 임상 개발·글로벌 임상 인허가를 진행한 바 있어, HLB사이언스의 신약물질 'DD-S052P'의 임상개발에 적임자로 꼽힌다. 김 박사는 이외에도 교모세포종, 간암, 전립선암 등 다양한 고형암에 대한 항암제 개발 연구에도 참여해 왔다.

윤종선 HLB 사이언스 대표는 "김수정 박사의 영입으로 항생제 개발은 물론, 신규사업으로 추진 중인 항암제 개발에도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빠른 임상진행은 물론 다국적 제약사와의 업무협력과 기술수출 추진 전략도 병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HLB사이언스가 개발하는 신야굴질 'DD-S052P'는 패혈증 및 그람 음성 슈퍼박테리아 감염증 치료제다. 원인균의 제거는 물론 기존 치료제의 한계로 지적되는 내독소까지 중화하는 2중 기전의 치료제다. 지난 7월 프랑스 식약처(ANSM)로부터 임상 1상 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으며, 현재 프랑스 '유로핀스 옵티메드(Eurofiins Optimed)'에서 임상을 준비 중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