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전자는 NTT그룹의 자회사인 NTT Sonority와 10일 기본거래계약을 체결하고, 1차벤더사로 정식 등록했다고 13일 밝혔다.
기본거래계약은 계속적인 제품 거래를 합의하는 포괄적 개념의 협약이다. 현재 양사는 계약을 마치고 상세 견적 및 거래 규모 등을 조율하는 본격적인 협의를 앞두고 있다. 이로써 KH전자는 글로벌 기업의 1차벤더로서 음향 업계 영향력을 제고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하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KH전자 관계자는 "JKC(JVC KENWOOD), AT(Audio-Technica) 등 다년간 일본 음향 브랜드에 제품을 수출하며, 기술력과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NTT그룹과 거래하게 됐다"면서 "단순한 제품 공급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의 협력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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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KH전자는 지난 12월 자사브랜드 클레뮤(KLEMU)를 론칭하고 신제품 블루투스 헤드셋 'SPHERE 100'을 출시해 판매 중이다. 해당 제품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