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알파홀딩스, 2차전지 소재기업 신화아이티 지분 인수

머니투데이 조영갑 기자 2023.01.11 15:16
글자크기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알파홀딩스 (945원 ▼68 -6.71%)가 2차전지 리드탭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신화아이티에 지분투자를 단행한다.

알파홀딩스는 11일 신화아이티의 유상증자 신주를 취득하고, 2차전지 소재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출자를 통해 알파홀딩스 관계회사 한송네오텍 54.48%, 한송네오텍의 자회사 엔에스네오텍 3.45%, 알파홀딩스 13.8% 등 알파홀딩스 계열이 신화아이티의 지분 약 72%를 쥐게 될 전망이다.

신화아이티는 2차전지 리드탭을 제조하는 기업이다. 리드탭은 배터리 소재인 양극과 음극판에 연결해 외부로 전기를 입출력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핵심부품(소재)다. 전기차 배터리에서는 대형 리드탭이 사용돼 배터리 전기적 저항을 낮추고 충방전 속도를 개선하는 역할을 한다.

신화아이티의 리드탭은 금속 끝 부분을 '엣지(Edge) 가공' 처리해 배터리 내부 다른 소재가 팽창해도 터지지 않도록 설계되었으며, 기존 리드탭에 비해 30% 이상 에너지 밀도를 상승시킨 동시에 속도에 대한 대응력을 키워 배터리의 안정성을 한층 강화했다.


신화아이티는 올해부터 솔라엣지테크놀로지스와 솔리드에너지시스템(SES AI), 에너테크인터내셔날 등 고객사들로부터 수주가 증가함에 따라 본격적인 매출 확대가 예상된다. 고객사들의 기가와트시(GWh) 급 배터리공장의 증설이 마무리되는 2025년부터는 매출이 가파르게 상승할 거라는 분석이다. 이번 유상증자 대금 역시 2025년부터 증가가 예상되는 고객사 물량에 대응하기 위한 증설자금으로 활용된다.

알파홀딩스 관계자는 "신화아이티 출자를 통해 2차전지 소재사업에 진출하게 되었으며, 당사가 경영권을 보유한 한송네오텍과 함께 약 72%의 지분을 보유하게 됐다"면서 "이번 출자를 계기로 2차전지 관련 사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전개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