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트릴리온, 탄소제로숲고양네트워크 후원 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허남이 기자 2023.01.10 16:56
글자크기
대표 브랜드 'TS샴푸'를 선보이는 바이오헬스케어 기업 TS트릴리온(대표 장기영)은 10일 오전 TS트릴리온 본사에서 탄소제로숲고양네트워크(대표 최준수)와 탄소중립을 위한 후원 협약식(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장기영  TS트릴리온  대표(오른쪽)가  10일 TS트릴리온 본사에서 탄소제로숲고양네트워크 최준수 대표와 후원 협약식(MOU)을 체결했다./사진제공= TS트릴리온장기영 TS트릴리온 대표(오른쪽)가 10일 TS트릴리온 본사에서 탄소제로숲고양네트워크 최준수 대표와 후원 협약식(MOU)을 체결했다./사진제공= TS트릴리온


이번 협약식에는 TS트릴리온 장기영 대표와 탄소제로숲고양네트워크 심온 집행위원장과 오동욱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TS트릴리온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기후 위기 대응과 탄소중립의 실현을 위한 탄소제로숲 고양네트워크의 활동에 적극적으로 협력하며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탄소제로숲고양네트워크는 전국 최초로 발족된 탄소제로 도시 생태숲 조성을 위한 시민운동기구로 지난해 창립되었다. 해당 단체는 고양시 약 15만 평의 시유지에 탄소제로 실현과 대기오염 문제 해결을 위한 도심 생태숲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TS트릴리온은 ▲일부 제품 100% 재활용 가능 용기 도입 ▲PCR100% 용기 적용 ▲국제산림관리협의회 인증 친환경 종이 완충제 ▲종이와 녹말을 이용하여 접착하는 친환경 테이프 포장 ▲FSC 인증 완료 단상자 및 친환경 소재 식물성 소이 잉크 사용 등 친환경 경영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최근 100% 재활용 가능한 용기와 친환경 소재의 패키지 구성으로 탄소 저감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신제품 'TS블루에디션'을 출시했다.



장기영 대표는 "탄소 중립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환경 문제다. 이와 같은 문제 해결에 함께 노력하고자 탄소 중립을 위한 후원 협약을 진행하게 되었다. 자사는 탄소제로숲고양네트워크의 활동 지원은 물론 친환경 경영을 꾸준히 실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