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은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 모바일 앱에서 운영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채널 이름을 기존 '쇼핑라이브'에서 '쇼라'로 변경하고, 신규 채널명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믿고사쇼라'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전면에 내세운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위해 현대홈쇼핑은 지난해 8월 '쇼라' 상표권을 등록했다.
현대홈쇼핑은 리브랜딩을 기념해 오는 11일 오후 9시 '구해왔쇼라'라는 새 고정 프로그램을 론칭한다. MZ세대 사이에서 유명한 일명 '품절대란템', '신박템' 등 일반적인 쇼핑 채널에서 구하기 어려운 인기 상품을 선별해 생방송 한정 혜택을 덧붙여 판매하는 이색 방송으로, '쇼라'를 대표하는 간판 프로그램으로 키운다는 구상이다.
첫 방송 상품은 국민 애착인형으로 알려진 '쁘띠엘린 젤리캣 토끼인형'과 키링이다. 30대 젊은 부모 등 MZ세대 수요가 높아 국내 오픈마켓에선 품절 사태를 빚는 상품인데다, 2023년 '토끼의 해' 의미도 살리면서 보증된 정품만 수급해 '쇼라'의 방향성을 효과적으로 각인시킬 수 있다고 판단해서다. 이날 생방송 중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토끼 모양 돌반지' 등 경품을 비롯해 5만원 이상 구매고객 전원에게 H포인트 2000점을 적립해준다.
박봉석 현대홈쇼핑 쇼라 팀장은 "2018년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론칭 후 4주년을 맞아 대대적인 리뉴얼 작업과 함께 앞으로 추가 외부 홍보, 마케팅 활동을 공격적으로 펼칠 예정"이라며 "MZ세대 고객층의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낼 만한 신규 상품을 발굴하고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 기획 등을 통해 고객이 사고 싶은 상품을 믿고 살 수 있는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로 '쇼라'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