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미국서 'SK 바이오 나이트' 개최...글로벌 파트너십 확대

머니투데이 최민경 기자 2023.01.10 10:46
글자크기
SK㈜ 미국서 'SK 바이오 나이트' 개최...글로벌 파트너십 확대


SK그룹 투자전문회사 SK㈜가 SK바이오팜, SK팜테코 등 바이오 관계사들과 공동으로 세계 최대 제약·바이오 시장인 미국에서 글로벌 파트너십 확장을 위한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한다.



SK㈜는 오는 11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포시즌스 호텔에서 글로벌 파트너사, 투자회사 등 50여개사 관계자 약 100명이 참석하는 'SK 바이오 나이트(SK Bio Night)' 행사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미국은 세계 최대 제약·바이오 시장이다.

이날 행사에는 SK㈜ 제약·바이오 계열사의 새로운 경영진이 직접 투자자, 파트너사들과 만나 미래 사업 방향을 공유하고 협력관계를 다지는 등 세일즈에 나설 예정이다.



SK바이오팜, SK팜테코, SK㈜ 바이오투자센터는 최근 글로벌 제약·바이오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고 미래 사업 기회를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CEO(최고경영자) 및 투자센터장을 신규 선임한 바 있다. 장동현 SK㈜ 부회장, 이동훈 SK바이오팜 사장, 요그 알그림(Joerg Ahlgrimm) SK팜테코 사장, 김연태 SK㈜ 바이오투자센터장 등이 모두 참석한다.

SK㈜는 이번 'SK 바이오 나이트' 개최를 계기로 바이오 분야 글로벌 네트워킹 행사를 통해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사업 협력과 투자 기회를 지속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SK㈜ 김연태 바이오투자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그간의 성장을 전 세계에 알리고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시장 거점을 중심으로 바이오 사업 현지화를 통해 성장 기회를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