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3월 중고나라와 '자원 선순환 및 개인간 안전거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활용한 신개념 O4O 서비스 개발에 집중해왔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중고나라 앱에서 판매자가 물품을 업로드 할 때 거래를 희망하는 세븐일레븐 점포(최대 3곳)를 선택해야 한다. 중고나라 페이를 통해 해당 거래가 성사되면 판매자에게 입고교환권이 발행되고 이후 세븐일레븐 점포를 방문해 상품을 위탁하면 된다. 물건 위탁이 완료되면 구매자에게 픽업교환권이 발행되며 해당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교환권을 제시하면 중고거래 물품을 찾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세븐픽업 서비스를 강남 3구(강남, 서초, 송파)에 위치한 세븐일레븐 250여개 점포에서 우선 시작하고 이달 말 전국 6000여점, 연내에는 전 점포로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2020년 2월 신개념 O4O 서비스인 라스트오더를 업계 처음으로 선보인 바 있다. '라스트오더'는 새로운 고객 가치를 실현하며 편의점 대표 서비스로 자리를 잡았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라스트오더 서비스를 운영하는 점포는 전국 1만여점, 대상 품목은 도시락·삼각김밥·유음료 등 23개 카테고리 5000여개다. 지난해 라스트오더 이용 건수는 전년대비 25% 증가하는 등 매년 고객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구인회 세븐일레븐 디지털혁신부문장은 "세븐일레븐은 1만2000여개 전국 점포망을 기반으로 예약, 구독, 배달 등 생활 밀착형 O4O서비스 혁신에 집중해왔다"며 "중고거래 시장이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는 만큼 세븐픽업은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안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편의점 서비스 영역에 또 하나의 혁신 아이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