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잠실체'는 'Everyday NEW Store'라는 비전에 맞춰, 매일매일 새롭고 활력이 넘치는 브랜드 이미지를 담아 내기 위해 약 10개월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완성됐다. 롯데마트의 젊고 변화된 이미지와 지역의 역사성을 함께 녹여냈다는 설명이다. 롯데의 헤리티지가 '잠실'이라는 것에 주목해 지역명 '잠실'을 서체의 이름으로 선정했고 국문, 영문 외에도 롯데마트가 해외 사업을 펼치고 있는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어까지 개발해 롯데마트의 미래 정체성도 함께 담았다.
특히 롯데마트의 젊고 새로운 이미지를 담기 위해 개발 과정 중 MZ세대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10여명의 젊은 신입 디자이너들과 함께 여러 시안이 트렌드에 부합하는지, 범용성이 충분한지 등의 주제로 토론하며 결과물을 도출하는 과정을 거쳤다.
롯데마트는 새로 개발한 '더잠실체'를 매장내 홍보물, 사인물, 가격표, 인터넷 홈페이지, '롯데마트GO' 모바일 앱 등 롯데마트가 고객과 만나는 모든 접점의 글씨에 적용할 계획이다. 롯데마트 임직원들이 사용하는 문서, 명함, 사원증 등에도 '더잠실체'가 적용된다. 또한 일반 고객들에게도 무료 공개할 예정으로, '더잠실체'는 2월 1일부터 롯데마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기업이나 개인이 용도와 상관없이 무료로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번 '더잠실체' 프로젝트는 서체 개발의 독보적인 전문성을 보유한 폰트릭스(RixFont)와 협업했다. 박용락 폰트릭스 대표는 "'더잠실체'는 롯데마트만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동시에 온?오프라인 어느 곳에도 사용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폰트"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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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현선 롯데마트 디자인경영실장은 "서체는 회사의 언어인 만큼 새롭게 변화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사용성과 범용성의 완성도를 높이고, 새로운 서체를 필요로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무료로 배포해 많은 사람들이 좋은 글자체를 사용할 수 있도록 나눔의 가치를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