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공급되는 플라즈마 가드 222는 미국 국공립학교 2곳에 설치된다. 코로나19 펜데믹으로 발동한 '미국구조계획법'(ARPA)에 의거한 '초등 및 중등 학교 긴급 구조(ESSER III)' 기금이 사용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나노씨엠에스 관계자는 "제너스바이오가 더 많은 학교에서 이 기금을 이용해 플라즈마 가드 222를 설치 할 수 있도록 3개 기관의 입찰에 참여하는 등 영업에 집중하고 있다"며 "추가 공급계약에 관해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나노씨엠에스와 제너스바이오는 이번 수주 이후 미국 내 국공립학교를 비롯해 의료시설(병원집중치료실), 노인요양복지시설(장기요양시설) 등으로 플라즈마 가드 222의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나노씨엠에스는 국내 학교에도 플라즈마 가드222(브랜드 V-Guard 222) 설치를 늘리고 있다. 최근 광주광역시와 충남 아산시의 초등학교에 플라즈마 가드 222 설치를 완료했다.
이 관계자는 "국내 교육기관들이 상활방역강화를 위해 플라즈마 가드 222를 채택하고 있다"며 "조류독감과 관련하여 가금농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개발 중으로, 개발 완료 후 가금농장을 비롯해 축산농장에도 본격적인 영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