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이마트24 매장에서 꼬모 와인 상품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 /사진=이마트24
3일 이마트24에 따르면 지난해 와인 판매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322만병이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2021년 300만병 판매에 이어 2년 연속 300만병을 돌파했다.
2021년 10월 도입한 이마트24 앱 예약구매를 통한 와인 판매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 앱에서 원하는 와인·양주 등을 예약한 뒤 고객이 지정한 매장에서 결제 및 픽업하는 서비스다.
연말과 밸런타인·화이트데이에 맞춰 로맨틱한 분위기에 어울리는 로제·스파클링 와인을 '이달의 와인'으로 선정해 마케팅을 펼친 영향이다. 이마트24는 지난해 꼬모 까바를 비롯해 투썩점퍼황소까바리제르바, 그랜트버지핑크잉크로제 등 새로운 로제·스파클링 와인 20종을 확대했다.
올해 첫 와인으로는 '꼬모 상그리아'를 선보인다. 꼬모 상그리아는 레드와인의 풍미에 각종 열대과일의 향이 조화로운 달콤한 와인이다. 이번 꼬모 상그리아 출시로 이마트24의 꼬모 시리즈는 9종으로 확대됐다.
이 시각 인기 뉴스
이마트24는 꼬모 상그리아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꼬모 와인 2병 이상 결제 시 병당 2000원을 할인받아 7900원(2병 158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이달의 와인으로 △핸드픽트 바로사밸리쉬라즈 △포츈바이빌헬름바일트레디션 △고스트파인진판델을 선정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프리미엄 이달의 와인은 △라 크레마 피노누아 △덕혼 디코이 메를로 △코폴라 다이아몬드 컬렉션 까베르네쇼비뇽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