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11년째 유일하게 팔로우 중인 女 연예인은…무슨 사이?

머니투데이 전형주 기자 2022.12.29 14:18
글자크기
손흥민(왼쪽), 손흥민 인스타그램. /사진=머니투데이DB.손흥민(왼쪽), 손흥민 인스타그램. /사진=머니투데이DB.


축구 국가대표 손흥민이 가수 윤하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팔로우하고 있어 관심이 쏠린다. 그가 유일하게 팔로우한 여성 연예인이 윤하라서다.

손흥민은 2011년부터 가수 윤하와 서로 SNS를 팔로우하고 있다.



평소 윤하의 팬으로 유명한 그는 당시 윤하가 진행한 MBC 라디오 '별이 빛나는 밤에'에 출연하면서 인연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윤하 역시 공개 석상에서 여러 차례 손흥민과 친분을 언급해왔다. 2018년 라운드 인터뷰에서는 "손흥민씨뿐만 아니라 구자철씨나 다른 축구선수와도 친하게 지내고 있다"며 "손흥민씨는 음악을 굉장히 좋아하고 한번 만난 인연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이어 "꾸준히 연락하고 밥도 같이 먹는다. 그라운드에 있는 그 사람이 이 사람인가 싶을 때가 있다. 단순히 골을 넣는 게 아니라 지금 한국 사람들에게 꿈을 주고 있다고 생각해 정말 멋진 것 같다"며 존경심을 드러냈다.

(서울=뉴스1) 박세연 기자 = 가수 윤하가 9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 골든글러브 시상식에서 축하공연을 하고 있다. 2022.12.9/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서울=뉴스1) 박세연 기자 = 가수 윤하가 9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 골든글러브 시상식에서 축하공연을 하고 있다. 2022.12.9/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하는 지난 5월 손흥민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을 수상하자 SNS에 "축하해"라는 댓글을 직접 남기기도 했다.

손흥민은 이 밖에 배우 박서준, 가수 에릭남, 크러쉬, 김종국을 팔로우하고 있다. 단 여성 연예인으로는 윤하가 유일하다.


한편 손흥민은 최근 배우 김고은과 열애설이 불거졌지만 사실무근으로 드러났다. 김고은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는 "둘은 일면식도 없는 관계"라며 "김고은은 국민으로서 응원하고 있을 뿐"이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