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에서 판매하는 쿠캣버터바 2종(황치즈, 오리지널)과 매일유업황치즈카스테라 상품 이미지 /사진=GS리테일
29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판매하는 디저트 상품의 최근 약 3개월간(10월 1일~12월27일) 매출 자료에 따르면, '버터바', '황치즈' 등 디저트 전문점에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새로운 디저트 키워드 관련 상품들이 크게 인기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쿠캣버터바황치즈와 쿠캣버터바오리지널은 30여종의 GS25 냉장 디저트 상품 중 매일유업생크림도넛솔티밀크, 매일유업생크림도넛슈크림에 이어 매출 순위 3, 4위에 올랐다. 쿠캣버터바 상품 2종은 지난 10월부터 판매돼 누적 100만개 가까이 팔렸다.
뉴질랜드산 버터가 20% 이상 쓰인 쿠캣버터바 2종은 크러스트 위에 황치즈 등이 꾸덕한 식감으로 구현됐고 디저트 전문점 가격의 30~40% 수준인 2200원에 판매 중이다. 특히 20대 여성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GS25 도어투성수점에서는 쿠캣버터바황치즈가 전체 디저트 상품 매출 중 1위다.
조가현 GS리테일 카운터FF팀 MD는 "가장 빠른 트렌드 변화가 이뤄지는 디저트류 상품군에서 20·30의 선제적 취향 분석은 필수적"이라며, "GS25가 디저트 맛집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완벽한 품질 구현과 함께 사전 빅데이터 분석에도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