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취미·여가 플랫폼 '프립'을 운영하는 프렌트립에 따르면 올해 진행된 액티비티 중 요가는 지난해보다 94% 매출이 늘었고 댄스 수업은 판매량이 92% 증가했다. 테니스와 스쿼시 등은 70%의 매출 증가를 보이며 이들 액티비티가 탑3를 기록했다.
프립은 에어비앤비처럼 호스트들이 자신의 액티비티 상품을 올린 뒤 판매가 이뤄지는 구조다. 누적 회원 140만명 중 95%가 MZ세대다. 누적 호스트는 2만명을 돌파했다. 호스트가 전문성을 갖고 있는 콘텐츠는 무엇이든 상품화 가능해 이색적인 액티비티가 많다.
이어 △요가 △베이킹 △도자기 △테니스·스쿼시 △서핑 △요리 △필라테스 △클라이밍 △워케이션 순으로 검색량이 많았다. 경비행기 조종, 프리다이빙, 스카이다이빙 무중력 체험 등 이색 액티비티도 인기를 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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