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덤코리아, 지드래곤 '피스마이너스원'과 NFT 발행 "틱톡 유저 대상 서비스"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2.12.28 08:50
글자크기
팬덤코리아, 지드래곤 '피스마이너스원'과 NFT 발행 "틱톡 유저 대상 서비스"


플래스크 (789원 ▲95 +13.69%)의 자화사인 팬덤코리아는 지드래곤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과 협업해 자체 NFT(대체불가능토큰)를 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팬덤코리아는 아티스트 지드래곤이 직접 그린 그림이자 피스마이너스원의 제품 디자인 모티브가 되고 있는 예술작품 '아카이브 오브 피스마이너스원'을 여러 조각의 NFT로 발행할 예정이다. 팬덤코리아는 콘텐츠 공동기획과 기술 지원, 독점 유통을 맡았다.



피스마이너스원은 인지도 향상, 영향력 확대, 소비자들과의 소통 강화 등 브랜드의 지속성장 가능한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NFT 발행뿐만 아니라 이와 관련된 다양하고 특별한 경험들을 지속 제공할 계획이다.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기부할 예정이다.

팬덤코리아는 틱톡과 연계한 효과적인 홍보 서비스와 편리한 결제 방식 등 팬덤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엄선된 양질의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내년 초에는 틱톡의 모든 유저들을 대상으로 NFT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확대해가기 위해 파급력이 큰 콘텐츠들부터 유입시키고 점차 모든 틱톡 크리에이터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를 위해 모든 틱톡 콘텐츠를 NFT로 사고 파는 기능, 크리에이터와 팬들이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 등 서비스를 다양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12월 말에 출시될 '아카이브 오브 피스마이너스원' NFT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향후 디스코드,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