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신규 브랜드 슬로건 최종 후보 /자료제공=서울시
시는 지난 8월부터 시민 공모와 의견수렴 등을 거쳐 △'Seoul for you' △'Amazing Seoul' △'Seoul, my soul' △'Make it happen, Seoul' 등 서울을 상징할 4개의 브랜드 슬로건 후보를 정했다고 27일 밝혔다. 내일(28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 뒤 최종 슬로건을 선정할 예정이다.
'Seoul, my soul'은 서울과 소울의 발음이 동일한 점에서 착안해 서울은 나의 영혼, '얼' 이라는 뜻이다. 인간적인 따뜻함과 자유로운 열정이 가득한, 내 영혼을 채울 수 있는 도시 서울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Make it happen, Seoul'은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는 도시, 모든 것을 실현시킬 수 있는 역동적인 도시 서울의 가능성을 보여준다.
시는 선호도 조사 결과와 전문가 검토 등을 토대로 최종 브랜드를 선정하고, 내년 2월 발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최원석 시 홍보기획관은 "새로운 브랜드는 가고 싶고, 살고 싶고, 투자하고 싶게 만드는 서울의 비전과 매력, 지향점을 담은 제2의 서울의 이름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