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분기 역대 최대 실적 전망…주가 절대 저평가 수준인 종목은?

머니투데이 김근희 기자 2022.12.25 16:06
글자크기

[주간 베스트리포트]

4분기 역대 최대 실적 전망…주가 절대 저평가 수준인 종목은?


머니투데이 증권부가 선정한 12월 셋째주(12월29일~23일) 베스트리포트는 3건입니다.

△김홍식 하나증권 연구원의 '4Q 역대급 실적 달성 전망, 매출처 증가 추세에 주목'(이노와이어리스) △조은애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의 '숫자로 확인될 신공장, 신제품 효과'(인터로조) △한제윤 KB증권 연구원의 '주목받기 시작한 신선한 브랜드, 스노우피크'(감성코퍼레이션) 등입니다.

이노와이어리스, 4분기 역대급 실적 전망
김홍식 하나증권 연구원은 이노와이어리스 (25,650원 ▲150 +0.59%)가 3분기 역대급 실적을 달성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목표주가 9만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김 연구원은 실적 흐름 대비 현재 주가 수준은 저평가됐다며, 이노와이어리스를 국내 네트워크장버 업종 내 최선호주로 꼽았습니다.

해당 리포트가 발간된 지난 22일 이오와이어리스의 주가는 3.35% 상승했습니다.



다음은 리포트를 요약한 내용입니다.(원문보기)

☞'원문보기'는 네이버·다음 등 포털사이트가 아닌 머니투데이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합니다.

4분기 이노와이어리스는 역대급 실적 달성이 예상된다.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한 528억원, 영업이익은 18% 증가한 112억원으로 예상된다.


복수의 매출처 확보로 일본 스몰셀 매출액이 확대 양상을 보인 데다가 큰 기대를 갖지 않았던 시험장비 매출액이 글로벌 IT(정보기술) 기업으로 매출처가 확대되면서 수출 중심으로 성장세를 나타낸 덕분이다.

2분기 영업이익 흑자 전환, 3분기 의미 있는 영업이익 기록, 4분기 역대급 영업이익 달성이 예상된다는 점에서 공격적인 매수로 대응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가파른 실적 개선 추세를 나타내고 있음에도 주가 상승폭이 이에 미치지 못하고 있어 여전히 절대 저평가 상황이다.

인터로조, 신공장 효과로 4분기 사상 최대 영업익
조은애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인터로조 (24,900원 ▼4,650 -15.74%)에 대해 매월 신공장 실적이 최대실적을 갱신 중이라며, 4분기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7000원을 유지했습니다. 해당 리포트가 나온 지난 20일부터 인터로조의 주가는 3거래일 연속 상승했습니다.

다음은 리포트를 요약한 내용입니다.(원문보기)

☞'원문보기'는 네이버·다음 등 포털사이트가 아닌 머니투데이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합니다.

인터로조의 4분기 예상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8% 증가한 376억원, 영업이익은 15% 증가한 103억원으로 예상된다. 지난 9월부터 생산지연 이슈가 완전히 해소되어 월 최대 실적을 지속 갱신 중이다.

내년 인터로조는 신공장 추가 증설과 동시에 가동률 상승을 목표하고 있다. 3공장은 수익성이 좋은 실리콘 제품 100% 생산한다. 내년 실리콘 제품 비중 상승, 수출 매출액 확대에 따른 영업레버리지 효과가 본격화될 수 있을 전망이다.

실리콘 제품 매출액 비중 상승은 하이드로겔 제품 대비 가격이 높고 고마진으로 수익성 개선을 이끌 것이다. 신공장 가동 효과를 숫자로 확인하면 인터로조 밸류에이션도 성장주로 재평가될 것으로 예상한다.

'스노우피크' 앞세워 가파른 성장…주가 이틀새 11%↑
/사진=스노우피크 홈페이지 캡쳐/사진=스노우피크 홈페이지 캡쳐
한제윤 KB증권 연구원은 감성코퍼레이션 (3,440원 ▼30 -0.86%)의 의류 라이선싱 사업이 '스노우피크'라는 브랜드를 앞세워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중국, 홍콩, 대만 등 중화권 시장에 대한 라이선스도 감송코퍼레이션이 보유하고 있어 향후 아시아 시장 추가 성장 동력도 확보했다고 전망했습니다.

해당 리포트가 지난 20일 발간된 후 이틀 동안 감성코퍼레이션의 주가는 11.76% 상승했습니다.

다음은 리포트를 요약한 내용입니다.(원문보기)
☞'원문보기'는 네이버·다음 등 포털사이트가 아닌 머니투데이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합니다.

감성코퍼레이션은 의류 라이선싱 사업과 모바일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다. 1분기 류승범을 모델로 채택하면서 스노우피크의 브랜드 인지도는 상승하기 시작했다.

올해는 상대적 비수기인 3분기에 이미 지난해 성수기 실적을 넘어서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브랜드 인지도 상승으로 점포 수와 점포당 매출액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점포 수 확장 추이를 고려해볼 때 내년에도 점포 수는 약 30~40개 늘어 최대 170개까지 증가할 전망이다. 올해 추정되는 점포당 연간 매출액은 약 7억6000만원으로 전년 대비 169% 증가했다.

리오프닝 본격화에 따라 향후 해외 진출이 기대된다. 이미 중국에 진출해있는 스노우피크 재팬과의 협업을 통해 시장을 공략할 수 있다는 점은 해외 진출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요인이다.

다만 내년 글로벌 경기 침체에 의한 소비 심리 악화에 따라 일부 영향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은 주의해야 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