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시맨틱스, CES 2023서 '레드필 숨튼' 솔루션 공개

머니투데이 박미리 기자 2022.12.21 09:05
글자크기

한국관 전시부스 마련

라이프시맨틱스 오프라인 전시관 조감도 /사진=라이프시맨틱스라이프시맨틱스 오프라인 전시관 조감도 /사진=라이프시맨틱스


라이프시맨틱스가 내년 1월 세계 최대 IT·가전 박람회 'CES 2023'에서 COPD(만성폐쇄성폐질환) 등 호흡재활환자를 위한 디지털치료기기(DTx) '레드필 숨튼'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라이프시맨틱스 (1,627원 ▼18 -1.09%)는 디지털헬스케어 부문에 참가해 유레카 파크 내 통합 한국관에 전시부스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COPD 환자 간접 체험 및 레드필 숨튼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 현장에서 레드필 숨튼의 효용성을 각국에 알리고 해외 DTx 기술 동향 파악 및 레드필 숨튼에 대한 글로벌 수요를 확인할 예정이다.



레드필 숨튼은 환자가 스스로 호흡재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디지털치료기기로, 부족한 호흡재활 인프라 개선 및 환자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개발됐다. △산소포화도 및 보행능력 검사를 통한 환자의 운동능력 실시간 체크 △재활 중 위급상황 및 운동량 부족 시 자동 알람 및 문자 안내 △메트로놈을 통한 환자 건강상태에 따른 운동량 조절 △의료진에게 환자의 실시간 데이터 전송 등 병원에 가지 않고 집에서도 호흡재활을 할 수 있는 기능과 시스템을 갖췄다.

권희 라이프시맨틱스 DTx실 이사는 "디지털치료기기는 환자의 질환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이미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며 "레드필 숨튼의 국내 인허가 완료 시점에 맞춰 미국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만큼, 이번 CES 2023를 통해 호흡재활치료 인프라 확장 및 본격적 해외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