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제2회 케이쇼츠 페스티벌' 개막…17일 컨퍼런스·토크콘서트

머니투데이 이동오 기자 2022.12.16 17:01
글자크기

15일 국내·외 노미네이트 선정작 온라인 상영으로 시작해 17일 시상식으로 마무리

㈔케이쇼츠와 마포문화원이 공동 주최하고 ㈜수퍼씨가 주관하는 '2022년 제2회 케이쇼츠 페스티벌'이 지난 15일 개막했다.

사진제공=케이쇼츠사진제공=케이쇼츠


이날 개막식과 동시에 #Super_K, #Super_mapo, #Super_Global, #방구석쇼츠, #Animal, #M&T, #킹롱 부문에 노미네이트 된 국내외 작품들이 온라인 상영회를 통해 공개됐다. 온라인 상영회는 케이쇼츠 홈페이지 메인 버튼을 통해 입장 및 관람할 수 있다.



오는 17일에는 전통 한옥 공간인 광흥당에서 케이쇼츠 컨퍼런스와 크리에이터 토크콘서트, 국내외 노미네이트 선정작 대상으로 시상식이 진행된다. 케이쇼츠 컨퍼런스는 4개의 세션으로 나누어 △짤칵의 권혁순 부대표 △웹3.0 마케팅의 김지니 CMO △더 샌드박스 정재현 게임 리드 △백석예술대 유태성 교수와 함께 크리에이터로서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기 위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컨퍼런스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크리에이터 토크콘서트는 '콘진감래: 진심을 다한 콘텐츠, 달달한 날이 오나요?'라는 제목으로 브라질 대상 유튜버 엘레나, 김은지 크리에이터와 리그오브레전드 유튜버 멍개 크리에이터와 함께 스낵 토크콘서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상식에서는 <K-shorts> 부문 10작품과 <특별상> 부문 10작품, 총 20작품에 대한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기존의 장르와 형식을 벗어나 소통의 키워드로 무장한 '2022년 제2회 케이쇼츠 페스티벌'에 관한 모든 정보는 케이쇼츠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