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검색폭발 이슈키워드] 캄테크(Calmtech)

머니투데이 황예림 기자 2022.12.15 16:49

글자크기

/사진=게티이미지뱅크/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삼선전자가 CES(세계가전전시회)를 앞두고 '캄테크'(Calmtech)를 띄웠습니다. 한종희 삼성전자 DX부문장(부회장)은 15일 캄테크 철학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보이겠다고 밝힌 건데요.

캄테크는 '조용하다'를 의미하는 캄(calm)과 '기술'을 뜻하는 테크놀로지(technology)의 합성어입니다. 말 그대로 '조용한 기술'을 뜻하죠.

다만 단순히 소음이 없는 게 아니라, 이용자가 인지하지 못할 정도로 존재를 드러내지 않으면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이 바로 캄테크입니다.



캄테크를 활용한 물건은 이용자가 특별히 주의를 기울이지 않아도 알아서 알맞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스마트 냉장고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스마트 냉장고는 이용자의 도움 없이도 홀로 보관하고 있는 음식물의 상태를 파악해서 식재료를 자동 주문합니다.


앞뒤에 있는 차량을 파악해 알아서 사고를 막아주는 자동차와 아침에 일어나면 날씨와 교통 정보를 알려주는 서비스도 모두 캄테크 기술이 적용된 사례입니다.

앞으로 빅데이터,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이 발전할수록 캄테크 기술도 다양해질 텐데요. 삼성전자가 이날 캄테크 시대를 선도하겠다고 밝힌 만큼 앞으로 캄테크 기술의 무궁무진한 발전이 기대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