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바이오, 매스틱 검 원료의 탈모 증상 완화 효능 확인

머니투데이 이동오 기자 2022.12.14 16:46
글자크기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프롬바이오(대표 심태진)는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제품 개발을 위해 수용화 매스틱 검, 감태나무잎 추출물 등을 포함한 후보물질의 인체적용시험을 마치고 그 효능을 확인했다고 14일 밝혔다.

사진제공=프롬바이오사진제공=프롬바이오


앞서 프롬바이오는 지난 4월 서울화장품에 위탁하여 수용화 매스틱 검, 감태나무잎 추출물 등을 포함한 후보물질의 탈모 증상 완화 기능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했다. 안드로겐성 탈모증이 있는 18~54세의 성인 남녀 연구 대상자들에게 총 24주간 1일 1회 '프롬바이오 매스틱 탈모 완화 샴푸' 시료를 모발 및 두피에 사용하도록 하고 효능과 안전성을 평가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1차 유효성 평가에선 모발정밀검사(Phototrichogram)를 이용해 연구 대상자의 모발 수에 대해 시험 전후 변화를 분석했다. 그 결과, 시험 16주 및 24주 후 시험군과 대조군 모발 수의 유의한 차이가 있음을 확인했다. 대조군의 경우 시험 전과 비교해 시험 16주 후부터 모발 수가 감소하였으나, 시험군의 경우 시험 전에 비해 모발 수가 유의한 수준으로 감소하지 않은 것을 확인했다. 2차 유효성 평가인 피부과 전문의에 의한 육안 평가에서도 탈모 증상이 완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연구 대상자 자가 평가에서도 '모발 탈락 정도' 항목에서 시험군과 대조군 간에 유의한 차이가 있음을 확인했다. 특히 응답자의 80% 이상이 모발이 풍성해지는 효과를 얻었으며, 70% 이상이 모발 탈락 정도가 완화되었다고 답했다.

프롬바이오는 이번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수용화 매스틱 검과 감태나무잎 추출물이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을 확인했음은 물론, 시험 기간 동안 모든 연구 대상자들에서 특별한 이상 반응이 나타나지 않아 원료의 안전성을 입증했다. 이를 바탕으로 향후 탈모 증상 완화 헤어케어 제품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심태진 프롬바이오 대표는 "우수한 원료의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탈모 증상 완화라는 유의미한 결과를 얻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탈모증을 앓고 있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양질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