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차트]'카톡' '인스타' 제쳤다…한국인이 사랑한 앱 1위는?

머니투데이 채태병 기자 2022.12.18 13:00
글자크기

편집자주 잘 만든 차트 하나는 열 기사보다 낫습니다. 알차고 유익한 차트 뉴스, [더차트]입니다.

[더차트]'카톡' '인스타' 제쳤다…한국인이 사랑한 앱 1위는?


2022년 한 해 동안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모바일 앱은 '유튜브'인 것으로 조사됐다.

포브스코리아는 지난 13일 데이터분석기업 TDI와 '2022 한국인이 애용한 모바일 앱 순위'를 조사해 발표했다. 이번 순위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등을 기반으로 기기설치수, 신규설치수, 활성사용자수 등 8가지 항목의 데이터를 분석해 매겨졌다.

1위는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가 차지했고, 2위는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이었다. 유튜브와 카카오톡은 지난해 조사에 이어 올해도 각각 1위, 2위에 올랐다.



3위는 전년 대비 6계단 상승한 '인스타그램'이었다. 4위는 '쿠팡', 5위는 '당근마켓'이었다. 쿠팡과 당근마켓은 지난해보다 각각 12계단, 9계단 상승한 순위에 올랐다.

코골이를 기록 및 측정해 수면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앱인 '스노어랩'이 6위에 올랐다. '네이버 지도/내비게이션'이 전년보다 무려 13계단 상승해 7위에 오른 반면, 경쟁 앱인 '티맵'은 같은 기간 2계단 하락해 9위로 떨어졌다.



지난해 웹드라마 '오징어 게임', '지옥' 등의 흥행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던 '넷플릭스'도 5계단 하락해 8위에 자리했다. 이어 손흥민의 소속팀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 국내 초청 경기를 중계한 '쿠팡플레이'가 10위에 올랐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