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나우, 임직원 가족에게도 비대면 진료비 100% 지원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2022.12.14 09:24
글자크기

닥터나우,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 우수기업' 선정

닥터나우, 임직원 가족에게도 비대면 진료비 100% 지원


원격의료 플랫폼 닥터나우가 여성가족부가 인증하는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 인증제도는 유연근무제, 가족친화직장문화 조성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서류 및 방문 심사를 거쳐 우수기업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닥터나우는 임직원들이 업무에 몰입하면서 개인 생활에도 충실할 수 있도록 '무제한 복지'를 운영하고 있다. 자신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근무할 수 있는 자율 출퇴근제, 별도 승인없이 사용 가능한 무제한 연차 등 회사 창립 초기부터 일과 삶이 양립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제공해왔다고 밝혔다.



특히 임직원과 가족을 대상으로 비대면 진료비를 100% 지원한다. 아울러 △결혼 휴가 및 경조금 △결혼기념일 휴가 및 선물 △자녀 출산 시 경조 휴가, 경조금 △부모 회갑, 칠순 시 경조 휴가 및 경조금 제도 등을 통해 임직원뿐만 아니라 가족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다양한 가족 친화적 복지를 제공하고 있다.

임경호 닥터나우 부대표는 "임직원 모두 인생의 중요한 순간을 회사를 위해 몰입하고 있는 만큼, 이들의 삶이 풍요로울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기업의 역할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행복한 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닥터나우는 2020년 12월 비대면 진료 및 처방약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누적 회원가입자 수 140만 명, 누적 앱 다운로드 수 300만 건 이상을 기록하며 비대면 진료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에는 건강 관련 질문을 올리면 전문 의료인에게 1분 안에 답변 받을 수 있는 '실시간 상담 서비스'를 론칭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