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바이오연구센터, 화장품 ISO 22716 인증 취득

머니투데이 완도(전남)=나요안 기자 2022.12.12 15:00
글자크기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해양바이오연구센터가 도내 공공기관 최초로 국제인증전문기관인 글로벌표준인증원으로부터 화장품 국제표준기준(ISO 22716) 인증을 취득했다. 사진은 센터  전경./사진제공=해양바이오연구센터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해양바이오연구센터가 도내 공공기관 최초로 국제인증전문기관인 글로벌표준인증원으로부터 화장품 국제표준기준(ISO 22716) 인증을 취득했다. 사진은 센터 전경./사진제공=해양바이오연구센터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해양바이오연구센터(이하'센터')는 국제인증전문기관인 글로벌표준인증원으로부터 화장품 국제표준기준(ISO 22716) 인증을 도내 공공기관 최초로 취득했다고 12일 밝혔다.

ISO 22716은 화장품 산업의 우수제조관리기준(GMP)에 관한 국제표준기준으로 제조 업체가 화장품 제조 전 과정에서 지켜야 할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제품 안전 및 품질 관리에 관한 규정이다. 이 인증은 기준이 매우 엄격하지만 수출기업에는 국제간 무역 장벽을 넘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이다.



센터는 이번 인증 취득으로 화장품 안전 제조에 대한 소비자 신뢰성 확보와 해외 화장품 GMP 심사 시 심사평가 면제 및 해외 고객사 방문 평가 시 대응능력 강화, 국제적인 품질 경쟁력 입증에 따른 화장품 수출 경쟁력 강화 등의 기대 효과가 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센터에서는 지난해부터 전남 유일의 화장품 공동생산시설을 구축해 화장품 시제품 제작 및 품질관리 지원을 위한 장비를 도입하고, 도내 화장품 기업의 제품개발 및 기술지원을 통해 화장품 산업을 육성해 오고 있다.



박희연 센터장은 "전남의 우수한 천연자원을 활용한 화장품 개발 및 생산을 지원하고자 전 공정을 꼼꼼하게 구축하고 관리해 ISO 22716 인증을 취득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도내 화장품 산업을 육성·지원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쓸 것이다"고 전했다.

TOP